안녕하세요. 주식을 좋아하는 남자 저넙니다. 오늘은 최근 코로나 진단기 개발에 의해 주목 받고 있는 드림텍의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드림텍 급등 이유
드림텍의 주가는 6월 4일 무려 25%나 올랐습니다. 이렇게 급등한 이유는 드림텍이 코로나바이러스를 30초 만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기 "전자코 솔루션"기반 진단기기를 이스라엘 스타트업 기업인 나노센트와 공동 개발을 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아직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지 않았고 확진자가 꾸준히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30초 만에 감염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 개발은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향후 드림텍 주가 전망은?
드림텍은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모듈,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을 하고 있으며 Healthcare 무선심전도센서 사업, Healthcare 외과수술용 센서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드림텍은 현재 Orthosensor, Inc 기업과 인공슬관절 치환술 시 관절의 위치와 근육 밸런스 정도를 수치화하여 표현할 수 있는 인공슬관절 센서를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무선으로 심전도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환자의 상태를 데이터화 할 수 있는 무선심전도 패치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드림텍은 의료사업에 꾸준히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과거 이력을 봤을때 "전자코" 개발을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림텍의 재무제표를 보시면 매출을 보시면 매년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림텍의 이익 증가율을 볼때 역성장하고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렇지만 부채를 계속해서 갚아나가고 있고 2019년 부터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 하며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림텍 주가 차트를 보시면 과거 이력과 비교했을 때 현재 조금 낮거나 평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드림텍의 주가는 지금보다 더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코로나 치료제가 나오지 않는 한) 계속해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기존의 코로나 감염 여부는 많은 시간이 걸려 불편합니다. 만약 드림텍이 30초 만에 확진자 여부를 판단 할 수 있는 "전자코"를 개발한다면 엄청난 파급 효과를 줄 것입니다.
또한 "전자코"가 개발 되기 전에 코로나 치료제가 나온다면 드림텍에 악재이지만 한번 쓰고 버리는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드림텍의 성장 기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