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수익인증

현대차3우B 수익인증 및 내가 판 이유

by 저너 2020.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을 좋아하는 남자 전어입니다. 

 

 

 

오늘은 현대차3우B 수익인증 및 제가 판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현대차3우B는 현대차의 3번째 우선주입니다. 

 

 

 

 

 

현대차3우B의 매력적인 이유는 현대차, 현대차우, 현대차2우B의 주식보단 훨씬 싸지만

 

 

배당금은 똑같이 받기 때문에 배당 수익률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단점이 현대차3우B는 거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많은 수량을 가지고 있다면 매도하기에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 수익인증!

 

 

 

현대차3우B 13개를 사서 1.55%의 수익을 보고 6월24일날 팔았습니다...

 

 

너무 아쉽습니다.

 

 

내가 판 이유

 

 

 

제가 현대차3우B를 산 이유는 중간배당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한 주당 1000원!!

 

그래서 저는 6월초에 현대차 중간 배당을 받기 위해 샀습니다.

 

배당수익률은 약 2퍼센트 정도 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배당을 미실시한다고 공고를 흙,....

 

그래서 저는 이것을 악재로 보고 더 떨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현대차 주식을 처분했습니다.

 

그렇지만 올해 중간배당을 안한다면 연말배당을 예년보다 조금 더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의 2분기 실적이 괜찮다면 다시 매수를 하여 연말배당을 노려볼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