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코리아나 한한령 해제 수혜 받을 수 있을까? 향후 주가 전망은?

by 저너 2020.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을 좋아하는 남자 전어입니다.

 

 

 

오늘은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주식회사 코리아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리아나 최근 급등 이유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 코리아나는 

 

6월30일에 급등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중국의 한한령 해제로 인한

실적 기대로 인한 상승이였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등 

중국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코리아나 한한령 해제로 수혜를 받을 수 있을까??

 

코리아나는 한한령 해제로 인한 3분기 4분기 

실적 기대로 인해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지금 알아 볼 것은 바로 한한령 해제로 

코리아나 실적이 크게 개선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입니다.

 

 

 

 

코리아나는 매년 1000억원 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보시면 매우 저조합니다.

 

조금만 더 흔들린다면 바로 적자전환 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코리아나의 매출비중입니다.

 

현재 코리아나는 기초화장품 판매를 통해 

대부분의 수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내수와 수출을 비교하자면

전체 매출의 83%는 내수 

17%는 수출입니다.

 

 

17%는 대부분 중국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한령 해제를 통해 

중국의 비중을 더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실적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적을 크게 개선하여도 

코리아나는 영업이익률이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즉 아무리 매출을 올려도 영업이익률이 좋지 못한다면 

크게 성장하지 못할 것입니다. 

 

 

 

 

 

 

 

코리아나의 재무제표를 보시면 

 

당기당 600억정도의 판매비 및 관리비로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매년 계속해서 판관비를 줄여나가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크게 개선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코리아나 향후 주가는?

 

 

 

코리아나는 매출을 꾸준히 안정적으로 올리고 있지만

판매관리비가 많이 들어 이익률이 좋지 못합니다.

 

당사도 그것 때문에 매년 판관비를 줄일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이 기업은 불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한한령 해제와 판관비를 계속 줄여나가는 모습을 볼때

장기적으로 보유하여 투자하는 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