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미세먼지, 코로나 바이러스 대장주는 위닉스?

by 저너 2020. 2. 3.
반응형

오늘 살펴볼 주식회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주목 받고 있는 공기청정기 제조회사 위닉스입니다. 위닉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환절기에 주목 받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미세먼지 관련주식들 중 크린앤사이언스, 웰크론, 오공, 케이엠테크, 하츠들 중 가장 시총이 높은 회사입니다. 그 말인 즉슨 가장 큰 회사이고 대장주라는 뜻이 되겠죠??

 

위닉스는 무엇을 생산하는 회사일까?

위닉스는 생활가전 제품인 공기청정기, 제습기, 정수기, 에어워셔, 팬히터 등 생활가전 완제품 및 냉장고용 열교환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단연 이 중에서 공기처정기, 정수기, 팬히터의 매출액이 2019년 기준 2200억원으로 위닉스 전체 수익의 77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마스크 관련주식의 경우 마스크가 그 회사의 매출에 몇퍼센트 밖에 안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관련주라고 들어가시고 물리는 분들이 많으신데 위닉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공기청정기의 판매 매출은 위닉스 회사의 매출에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위닉스는 계속 성장 할 수 있는 회사 일까?

가전제품의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수요의 성장성이 미미하며, 생활수준의 변화에 따른 프리미엄 가전시장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빠른 욕구변화와, 빠르게 변하는 시대인 만큼 수요 변화에 주요 변동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미국, 유럽, 일본을 비록한 선진국을 중심으로 가전제품 시장이 형성 되었으나 현재는 개발도상국 위주의 태국, 중국등에도 빠르게 수요가 증가하고있습니다. (본사는 태국과 중국에  자회사를 두고있습니다.) 또한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 관련 규제가 강화 됨에 따라 친환경, 절전기술 등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위닉스 회사의 비즈니즈 모델은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닉스의 재무제표상황은?

2019년 기준 위닉스의 매출액은 4065억원이고 당기순이익은 386억원으로 작년 대비해서 200% 넘게 올랐습니다.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ROE가 28퍼센트로 굉장한 수익을 벌어들였습니다. 차트 또한 우상향의 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수익을 많이 낸 만큼 재무상태는 안전할까요?

2019년 3분기 말까지의 연결재무제표를 보시면 현금은 현금 및 현금성 자산 + 기타 유동 금용자산을 포함한 170억 가량 보유 하고 있습니다. 

 

부채 총계를 보시면 930억 가량 있습니다. 또한 부채 중에서도 유동 금융 부채 세부 내역을 보시면 단기차입금 즉, 일년안에 갚아야할 부채는 220억원으로 위닉스가 보유한 현금 보다 많습니다. 또한 위에 매출 채권을 보시면 33기말 330억원에서 34기말 430억원으로 그만큼 재고가 쌓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재무제표를 보시면 그렇게 막 퍼펙트 하다고는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정리

위닉스를 조금 공부 해봤지만 정말 빠르고 급격하게 성장했고 성장 할 회사 인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빠르게 성장한 만큼 많은 투자를 했으며 그에 따른 부채가 조금 많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성장한다면 2~3년 내에는 더 크고 건실한 회사가 될 것입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회사의 재무 문제가 없으면 꼭 승산 있을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성투하십시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