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투자꿀팁

삼성전자 배당금(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by 저너 2020.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넙니다. 곧 배당의 시즌 4월달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두들 자신이 보유한 기업들의 배당금만 들어 오기를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빨리 배당금이 들어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1.배당금이란?

기업이 이익을 발생시켜 누적하여 온 이익임여금의 일부를 기업의 소유주에게 분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게 배당금은 현금으로 지급되지만 주식에 의한 경우와 어음에 의한 경우들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삼성전자의 주인이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는 것입니다!

 

2.삼성전자의 배당금액은?

삼성전자의 주식은 보통주(삼성전자)와 우선주(삼성전자우)가 있습니다. 보통주는 시장에서 가장 기본적인 주식이며 주식회사는 다른 주식은 발행하지 않아도 보통주만은 꼭 발행해야 하며 주주총회에서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주식입니다. 하지만 우선주주주총회에서 의결권 행사가 불가합니다. 그렇지만 보통주에 비해 우선주는 배당을 받는 부분에서 더 이익을 받습니다.

 

 

 

 

삼성전자는 보통주의 경우 59000원의 0.6% 354원을 배당 했습니다.우선주의 경우 44375원의 0.8% 355원을 배당했습니다. 배당금에는 차이가 없지만 주가 대비해서는 우선주가 보통주에 비해 배당을 많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삼성전자 배당기준일은?

삼성전자의 연말 배당을 받기 위한 기준일은 2019년 12월31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12월 31일은 주식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30일까지 주식을 보유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주식을 매수 하면 바로 증권계좌에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3일 있다가 들어오기 때문에 최소 영업일 기준 3일전에 매수 하여야합니다. 작년 12월 28일 29일은 주말이 였기 때문에 최소 12월 26일에 매수하여 30일까지 보유한 주주들에 한해서 배당을 줍니다. 

 

4. 삼성전자 배당급 지급일은?

삼성전자 배당급 지급일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주총회일은 3월18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3월18일~4월18일 사이입니다.

 

 배당지급일을 어제인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과거 배당 지급일 이력을 보시면 더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3개년을 추적 했을때 4월24일, 4월23일, 4월19일에 연말 배당을 지급했습니다. 이것과 공시를 대조해 보면 마지막날인 4월 18일날 들어 올 것같습니다.

다른 기업의 과거 배당금 지급일과 배당금에 대한 세금을 알고 싶다면

https://moviereview1.tistory.com/73

 

배당금 지급일은?(배당 세금, 배당 기준일)

안녕하세요. 저넙니다. 추위는 가고 파아란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오고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4월달입니다. 배당을 받는 여러분들은 빨리 배당을 받기를 원할 것입니다. 저 또한 빨리 배당금을 받으면 좋겠네요!!..

moviereview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