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수익인증

한독크린텍 수익인증

by 저너 2020.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넙니다. 오늘은 3월5일날 매도해 수익을 낸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닥 장에 상장된 한독크린텍(256150)를 매도해 수익을 냈습니다. 분명 3월 4일에는 수익률이 마이너스 였는데요.

3월 5일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다가올 ㅡ경제하락에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준비 은행에 금리를 갑작스럽게 인하를 했습니다. 그 여파로 코스닥과 코스피 각각 회복을 많이 했습니다. 그에 한독크린텍도 전날대비해서 10퍼센트 이상 상승했습니다!

 

단지 몇퍼센트 올랐다고 판것인가?
아닙니다. 한독크린텍은 카본블록필터 기술로 정수기 필터를 만들고 있는 기업입니다.(lg전자, sk매직, 쿠쿠홈시스 기업에 납품중) 뿐만 아니라 카본블록필터 기술을 통해 공기청정기 필터, 에어컨 필터, 냉장고 필터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장한지는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20여년간 다져온 기업이기 때문에 기술력으로나 재무적으로나 아주 탄탄한 기업입니다.

 

 

저는 이것을 토대로 제 나름의 적정주가를 구해봤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한독크린텍의 가치는 20000~30000원 사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면 20000만원에 못 미치는 금액에 왜 팔았을까요?? 바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3월5일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하여서 주가가 올랐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지 않는 이상 단기적으로는 다시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는 한국 뿐 아니라 이탈리아, 미국 이란에도 확진자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한국 확진수는 밀릴거 같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유럽 전역으로 퍼지는 것은 시간 문제 일 것 같습니다. 2008년 리먼브라더스 때와 비슷하게 흘러 가는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은 더욱 더 암울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정말 빨리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헤쳐나가 경제에 활기가 돌았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