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신의 한 수

by 저너 2019. 12. 12.
반응형

 

 

 

신의한수

 

 

 

장르 범죄, 액션

2014년 7월 3일 개봉

감독 조범구

출연진 정우성(태석), 이범수(살수), 안성기(주님)

 

 

 

 

 

 

 

 

 

 

 

 

 

 

 

 

 

 

 

 

 

 

 

얼마전 신의한수 2편 귀수편이 개봉을 하였는데요. 그래서 2014년에 개봉한 신의 한 수 1편을 다시 보았습니다. 신의 한 수 1편은 정우성의 형이 도박 바둑을 하다 죽게 되자 정우성이 그 일당에 복수를 하며 내용이 전개 됩니다.

뭐니뭐니해도 신의 한 수의 굉장히 통쾌했던 장면!! 정우성이 감옥을 나와 형을 죽인 도박꾼에게 찾아가 딱밤 10대를 날리는 장면입니다 정말 딱밤 소리가 통쾌합니다

 

스토리 스포주의

 

바둑천재 동생을 둔 정우성의 형은 도박 바둑에 빠져있었습니다. 형은 동생을 동원해 바둑 내기에 모든 것을 겁니다.

형은 옷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뒤에서 동생 정우성이 훈수를 두었습니다. 그러나 기상악화로 통신이 잘 안터져 그만 

형은 모든것을 건 바둑에서 지게 됩니다.

 

내기에서 진 형은 죽게되고 잡힌 정우성은 이 사건을 모두 뒤집어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교도소에 가자 최고 조직의 두목을 만나게 됩니다. 그 두목도 바둑을 좋아해 정우성은 두목의 신의를 사게 됩니다.

 

교도소 소장 또한 바둑내기매니아였습니다. 정우성은 소장에게 바둑을 가르쳐주고 수감생활을 아주 편하게 했습니다.

두목의 신의를 산 정우성은 출소 후 복수를 위해 수감 생활동안 싸움의 기술을 배웁니다.

 

정우성은 복수를 위해 업계에서 은퇴했지만 노련한 고수들을 찾아나섭니다. 첫번째 주님(안성기) 눈은 안보이지만 중후한 노련미를 가진 바둑기사

 

두번째 바둑때문에 팔을하나 잃었지만 그래도 업계에선 최고의 바둑장비 기술을 가진 허목수 

 

모든것을 다 준비하 정우성은 형을 죽인 조직 두목 살수(이범수)를 찾아갑니다. 그렇지만 팽팽한 접전끝에서 바둑에서 비기게 되고 정우성은 살수에게 다른것으로 승부를 보자고 합니다.

 

치열한 액션끝에 정우성은 살수(이범수)를 죽이고 영화가 끝이나게 됩니다.

 

정리

정우성과 이범수의 멋들어진 액션 연기 신의 한수. 하지만 그에 달리 타짜의 화투에서 신의 한수의 바둑으로 바뀐 비슷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바둑이라는 쉽지 않은 소재로 영화를 만들기 쉽지 않았을것 같지만 그래도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중간 중간에 너무 잔혹? 잔인한 장면이 조금 많아 눈살을 찌푸리기도 했습니다. 영화를 보고나면 교훈이라기 보다는 그냥 시간 잘때웠다. 시간이 남을때 보시기 좋은 영화 였습니다. 과연 정우성의 신의 한 수는 무엇이었을까요??

제 점수는요 6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