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종목분석

한독크린텍 정수기, 에어 필터 기업 (주가, 재무제표, 전망 분석)

by 저너 2020.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넙니다. 오늘은 2019년 9월 5일 공모가 1만5천100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한독크린텍에 대해 분석하겠습니다. 한독크린텍은 2003년에 설립되었으며 정수기용 필터를 개발, 생산한느 기업니다. 

한독크린텍 무엇을 통해 돈을 버는가?

한독크린텍은 카본블록 필터 압축기술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카본블록 필터를 제조 및 연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카본블록 필터 압축기술는 물 속의 오염물질의 여과, 흡착 등을 수행하여 정수기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에 극심한 환경오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 가정용 정수기 산업의 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한독크린텍의 정수기 필터는 웅진 코웨이, LG전자, SK매직, 쿠쿠홈시스, 교원 등 주요 정수기 제조업체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수기 필터 뿐만 아니라 카본블록 필터 기술을 통해 공기청정기 필터, 자동차용 필터, 에어컨, 냉장고 필터 부문으로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한독크린텍의 주 수입원은 정수기 필터이며 에어필터는 아직 진입한지 얼마 안돼 수입이 많지는 않지는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독크린텍 정수기 필터, 에어 필터 시장

 

 

 

 

                                                                                                 (단위:억원)

위는 한국의 정수기 시장의 규모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0만원에 육박하는 정수기의 렌탈 사업과, 극심한 환경문제로 꾸준히 정수기 시장규모는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정수기 시장은 웅진코웨이, LG전자, 쿠쿠홈시스, SK매직, 청호나이스 5개 주요 업체가 한국의 정수기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5개 업체중 4개(코웨이, LG전자, 쿠쿠홈시스, SK매직)의 주요 업체에 정수기 필터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정수기 필터 뿐만 아니라 에어 필터 또한 세계 시장을 보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한독크린텍은 카본블록 기술을 통해 에어 필터를 제조 및 연구하고있습니다. 

정수기와 공기 청정기는 한번 사면 그만이지만 정수기 필터, 공기 청정기의 필터는 소모품이므로 짧게는 3개월에서 6개월 마다 필터를 교체 해줘야 하므로 수익은 계속 증대할 수 밖에 없는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독크린텍의 재무제표

 

한독크린텍의 재무재표를 보면 계속 성장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액의 증대와 그에 맞는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있습니다. 또한 ROE(자기자본이익률)이 꾸준히 20%이상으로 좋습니다. 

 

한독크린텍은 50억원의 현금과 1년 안에 현금화 할 수 있는 금융 자산 70억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120억 정도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채총계는 100억원에 불과합니다. 부채가 워낙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독크린텍은 보유한 현금을 통해 주주들에게 배당도 하고 CAPEX(미래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지출된 비용)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정리

한독크린텍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지 얼마되지 않아 소수의 분들만 알고 있는 기업입니다. 저는 이 기업을 보유하고 있고 미래 가치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사실 저만 알고 있을려고 한 기업이지만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정수기 제조 업체들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한독크린텍 또한 덩달아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수기 필터 뿐만 아니라 봄, 가을 황사가 많은 시기에 대두되고 있는 에어 필터를 제조 및 연구함에 따라 사업들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저는 충분히 이 기업의 가치가 2만원 중반(저만의 정량적 계산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909050119&t=NNv

 

[CEO초대석] 고인선 한독크린텍 대표 "물·공기필터 해외시장 확대"

<앵커>이번 CEO초대석 시간에는 오늘(5일) 코스닥시장에 새로 상장한 기업입니다.한독크린텍의 고인선 대표를 스튜디오에 모셨습니다.안녕하세요 대표님. 상장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먼저 한독크린텍이 어떤 회사인...

www.wowtv.co.kr

한독크린텍 수익인증

 

미세먼지 관련주식

 

미세먼지 관련주 크린앤사이언스

 

배당주 진로발효

 

증시가 하락하면 오르는 주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