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투자꿀팁

워렌버핏이 추천한 증시가 상승하면 돈을 버는 인덱스 펀드

by 저너 2020.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넙니다. 꽃이 피는 계절 봄이 다가왔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잠잠해지면서 다시 주식시장에도 봄에 걸맞게 생기가 돋아나고 있습니다. 이에 코스피 증시가 1400대를 찍고 다시 1700대에 입성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증시에 오르는 만큼 비례해서 우리들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 인덱스 펀드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인덱스 펀드란? 

영어로 INDEX는 지수를 뜻합니다. 말 그대로 증권시장의 지수에 따라서 주가가 같이 움직이는 펀드를 말합니다. 증권시장의 장지적인 성장 추세를 전제로 하여 주가지표의 움직임과 연동하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운영함으로써 시장의 평균 수익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펀드입니다. 

 

투자의 대가 워렌버핏이 추천한 펀드

투자의 대가 워렌버핏은 투자에  공부 할 시간과 여건이 되지 않는 초보 투자자들에게 인덱스 펀드가 적합하다고 합니다. 워렌버핏은 " 적극적 투자자가 아니라면 장기간에 걸쳐 인덱스 펀드에 적립식으로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버핏은 자기 아내를 위해 미리 준비한 유언장에 "재산 90%는 S&P500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고, 나머지 10%는 미국 단기 국채에 투자하라"라고 쓸만큼 인덱스 펀드를 극찬했습니다. 덩달아  "인덱스 펀드 투자는 평범한 사람도 인내심만 갖고 있다면 합리적으로 자가 될 수 있는 길"이라고 했습니다. 

코스피 지수와 다우 지수를 보시면 단기적으로는 수익률이 마이너스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우상향하는 그래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덱스 펀드의 종류

인덱스펀드의 종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증시가 하락하면 오르는 인버스 펀드와 증시가 오르면 주가도 오르는 레버리지 펀드가 있습니다. 저번에 인버스 펀드에 관해서 포스팅을 했기 때문에 레버리지 펀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증시가 하락하면 오르는 인버스 펀드에 대해 더 자세히 궁금하시면 밑에 링크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moviereview1.tistory.com/89

 

증시가 하락하면 오르는 인덱스 펀드

안녕하세요. 저넙니다. 요즘 코로나 19 여파로 주식시장이 많이 하락했습니다. 3월19일 현재 코스피 1400대 코스닥 400대 처참하네요. ㅠㅠ 오늘은 증시 즉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가 하락하면 오히려 오르는 주..

moviereview1.tistory.com

국내 레버리지 펀드

인덱스 펀드의 종류 중 가장 많은 레버리지 펀드는 증시가 오름에 따라 비례해서 오르는 주식입니다. 레버리지 중에서도 선물의 지수를 추종하는 선물 레버리지 펀드, 코스피 지수를 추종하는 펀드, 코스닥 지수를 추종하는 펀드가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사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레버리지 펀드는 KODEX 레버리지, KODEX 200,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KODEX 코스닥 150

KODEX 레버리지는 코스피 지수 200을 추종하며 코스피 지수가 1%로 오를때 2%로 오르는 펀드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하락할때도 2배 더 떨어지게 됩니다. KODEX 200은 마찬가지로 코스피 지수 200을 추종하며 1배수에 따라 움직입니다.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는 KODEX 레버리지와 비슷하지만 추종하는 지수가 다릅니다.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는 코스닥 시장의 지수를 추종하며 2배수에 따라 움직입니다. KODEX 코스닥 150은 코스닥 시장의 1배수에 따라 움직이는 펀드입니다. 

 

한화자산운용사가 운영하는 레버리지 펀드는 ARIRANG 200 ARIRANG 코스닥150 ARIRANG 200 선물레버리지

ARIRANG 200은 코스피 200 지수를 1배수를 추종하는 펀드이며 ARIRANG 코스닥150은 코스닥 150 지수를 1배수 추종하는 펀드입니다. 

ARIRANG 200 선물레버리지는 코스피 200 선물 지수를 추종하며 지수에 대응하여 2배의 변동률을 가지는 선물 레버리지 펀드입니다.

 

KB자산운용사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레버리지 펀드는 KBSTAT 200, KBSTAR 코스닥150

KBSTAT 200은 코스피 200 지수를 1배수를 추종하는 펀드이며  KBSTAR 코스닥150은 코스닥 150 지수를 1배수 추종하는 펀드입니다.

 

운용사마다 운용하는 펀드는 거의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운용사의 펀드를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를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배당주로 매력적인 진로발효

 

14.1%의 배당금을 주는 회사?

 

초보투자자가 꼭 알아야할 사이트

 

2008년 금융위기와 2020년

 

대한항공 주가 전망

728x90
반응형

댓글